시큐브 주가 및 배당금 -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핀테크 관련주

1. 회사 소개 - 시큐브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인 시큐브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큐브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무엇을 하는 회사이길래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일까요?

 시큐브는 핵심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자 '시스템 보안 토탈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보안 관련 기업으로서의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확고히 구축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아가, 모바일 인증을 비롯해 생체 수기서명 인증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시큐브는 현재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로 분류된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더라도 개인의 고유한 신원을 식별할 수단이 요구되는데 생체 수기서명 인증 기술을 유력한 대체수단으로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시큐브의 경우 2020년 5월 25일에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시큐브가 생체 수기서명 인증 기술과 관련하여 미국에서 두 건의 특허를 취득한 사실이 추가적으로 보도되면서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른 대표적인 수혜주로 분류되어서 인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의 수급이 엄청나게 몰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큐브 주가 흐름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시큐브의 경우 2019년도에 주당 1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가배당률은 약 0.7% 정도로 고배당주라고 보기에는 상당한 무리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는 시큐브의 주가가 당분간 굉장히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한국 증시의 대표적인 테마가 '공인증서 폐지' 및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핀테크 관련주'인 것으로 보이는데 시큐브는 두 테마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시장의 관심을 뜨겁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단기적으로 시큐브의 주가가 3000원 이상으로 슈팅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또한, 시큐브는 이러한 테마주를 떠나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는 회사로 생각되므로 장기적인 성장주로서도 메리트(merit)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