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주가와 배당금-재택근무 관련주 , 언택트 관련주

1. 알서포트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서포트 주가와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서포트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알서포트는 원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이로 인해 알서포트는 현재 재택근무 관련주, 언택트 관련주로 테마가 강력히 형성된 상황입니다. 구체적으로, 알서포트는 최근에 스마트교육학회와 협력하여 IT 솔루션을 지원하기로 하는 등 온라인 수업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알서포트는 원격지원 서비스인 '리모트콜', 원격제어 서비스인 '리모트뷰', 화상회의 서비스인 '리모트 미팅' 등의 서비스도 다양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자적인 기술력과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바탕으로 2019년에는 약 25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한 회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의 원격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대폭적으로 증가하면서 알서포트는 최근 서버(Server)를 급격히 증설하는 등 늘어나는 매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알서포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사회의 대표적인 수혜주가 되면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알서포트의 주가 흐름은 최근 굉장히 좋습니다. 최고가인 7,770원을 4월24일 장중 돌파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7000원 내외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점을 돌파한 이후 무너졌다고 볼 수 없기에 향후 강한 상승흐름이 한번 더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알서포트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수급분석

-알서포트의 수급분석입니다. 4월 17일부터 4월24일을 제외하고서는 연속해서 외국인의 순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4월 24일 기준으로 알서포트의 외국인 보유율은 21% 내외이므로 외국인의 수급은 동종목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인의 순매수세가 이어졌다는것은 호재로 인식됩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기에 기관의 수급까지 동반된다면 주가가 또다시 한번 슈팅할 수 있는 수급상 요건이 갖춰지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알서포트 수급
알서포트 수급 (출처) 키움증권

4. 배당금

-알서포트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이때의 배당수익률이란 '당해 연도 배당락일 주가 대비 당해연도 배당금'을 기준으로 산출하였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2018년: 배당금- 10원   배당수익률- 약 0.4%    배당락일 주가 (2018.12.27)- 2065원

2019년: 배당금- 20원     배당수익률- 약 0.7%     배당락일 주가 (2019.12.27)- 2645원

알서포트 배당
알서포트 연도별 배당금

5.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는 알서포트가 향후에도 극심한 변동성을 기반으로 한 슈팅이 또 다시 한번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전히 주가가 7000원내외에서 머물고 있다는 점은 종목에 아직 힘이 실려있다는 의미이며, 주가가 향후 상승하겠다는 의지의 간접적인 표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원격 시스템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재택근무도 여전히 일부 시행되고 있어 테마가 살아있는 점도 중요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향후 수급이 들어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향후에도 알서포트의 주가 향방에 면밀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