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 주가와 배당금- 방탄, 한한령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록뱀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초록뱀이 방탄소년단과 한한령과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 관련 테마가 왜 형성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다음,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살펴본 후 수급분석까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주가 전망으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초록뱀과 방탄소년단과 한한령 관련성 (테마 형성 원리)

-초록뱀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초록뱀은 한국 드라마와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는 콘텐츠 엔터테인먼트사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알함브라 궁정의 추억' , '나의 아저씨'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왜 한한령 관련주가 된 것일까요? 한국의 사드(THAAD) 배치 이전에는 중국에도 이른바 '한류 열풍'이 불면서 한국 가수의 콘서트, 한국 배우들의 드라마들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중국의 소비시장과 인구는 엄청나기에 이러한 콘텐츠 제작 회사들은 한류 열풍의 대표적인 수혜주였습니다. 그러나 THAAD 배치로 인해 한국과 중국 간의 갈등도 생기게 되면서 '한한령'이 내려져 중국 내에서 한국 콘텐츠의 소비가 거의 금기시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서 우리나라의 콘텐츠주들, 게임주들이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었죠.

-하지만 최근 한한령이 해제될 조짐이 보이고 있다는 관측이 차례대로 나오고 있으며, 한한령이 해제된다면 이러한 콘텐츠 종목들의 중국향 매출액이 증가하고 큰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생각에 한한령 관련주로 분류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초록뱀과 방탄소년단의 관련성은 무엇일까요? 초록뱀은 2020년에 방탄소년단(BTS)의 세계관에 기반한 스토리라인을 그려내는 드라마를 제작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BTS의 인기가 올라가면 이러한 BTS 관련 드라마 시청률이 올라갈 것이고 이로 인한 수혜를 초록뱀이 볼 것이라고 생각해서 관련 테마가 형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초록뱀의 경우 2020년 2월 18일 무려 약 2200원에 가까운 주가를 달성한 이후 코로나 19 사태가 본격화되면서 급격한 주가 하락을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MBC로부터 약 90억 원에 달하는 '그 남자의 기억법'이라는 프로그램 제작 계약을 수주하고 , 한중관계 개선에 따른 한한령 해제 가능성이 논의되면서 최근에는 급격한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초록뱀 주가
초록뱀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수급분석

-초록뱀의 수급은 무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0년 4월 13일 특징적인 점 중 하나는 바로 외국인과 기관의 강력한 쌍끌이 매수가 이어졌다는 점입니다. 필자가 수급 흐름을 이전 기간까지 살펴본 결과, 이처럼 외국인과 기관의 강력한 쌍끌이 매수가 일어난 것은 초록뱀에서 매우 드문일입니다. 현재 초록뱀의 외인 보유율은 약 4% 내외이므로 외인의 매수가 얼마나 유의미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증시에서 기관과 외인의 강력한 매수세는 통상 호재로 인식된다는 점에서 향후 주가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생긴 것 같습니다.

초록뱀 수급
초록뱀 수급 (출처) 키움증권

4. 배당금

-초록뱀의 경우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5.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는 초록뱀의 주가가 향후 변동성이 매우 심할 것이라 봅니다. 이는 아무래도 세계 증시를 비롯해 한국 증시 자체가 변동성이 매우 큰 상황에 놓여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개별종목에 대한 강한 호재가 있어도 증시 전체적인 분위기가 좋지 않으면 주가의 상승도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초록뱀에 투자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BTS, 한한령 그리고 무엇보다 초록뱀 자체의 수주실적에 관심을 가지시되, 증시의 전체적인 분위기도 반드시 살펴보시면서 투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