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씨푸드 주가 및 배당금- 식품주

1. 회사 소개 - CJ씨푸드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CJ씨푸드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CJ씨푸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내수식품사업회사중 하나로 어묵, 햄, 맛살 등의 간편식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CJ씨푸드는 대표적인 식료품 , 간편식 관련주로 자리잡은 상태입니다. 특히, 현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해서는 아무래도 사람들의 외출 빈도가 점점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외식'도 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자체적으로 식사를 해결한다는 발상하에 이러한 내수식품 사업주들이 관련 테마로 편입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CJ씨푸드의 주가 흐름에 대해서 총평을 하자면 최근 '정석적인 V자 반등'에 성공한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됩니다. 아래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2020년 2월 25일 4830원을 달성한 이후 주가는 코로나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면서 급락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3월에 급격한 반등을 시도하였고 상당부분 추세를 전환하는 데 성공하지 않았나라고 생각됩니다. 

CJ 씨푸드 주가
CJ씨푸드 최근 주가 흐름 (출처) 키움증권

3. 수급분석

-CJ 씨푸드의 최근 수급 흐름은 보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9일과 10일에는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강하게 이어졌습니다. 다만, 4월 13일 기준으로 특이한 흐름이 포착되기는 했는데요, 바로 외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흐름이 향후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확신할 수는 없지만 외인과 기관의 양 매수세는 통상 호재로 인식되므로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CJ씨푸드 수급
CJ씨푸드 수급분석 (출처) 키움증권

4. 배당금

-CJ씨푸드의 경우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5.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CJ씨푸드의 경우 꾸준히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갖춘 탄탄한 회사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국내 내수 시장에서 나름대로의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주가가 우상향 할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다만, 문제는 단기적 주가의 흐름인데요. 필자는 당분간은 CJ씨푸드의 주가가 변동성이 매우 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 국내 증시 전반적인 분위기도 변동성이 꽤나 있는 편 일뿐더러, CJ씨푸드는 현재 식료품 관련주로 테마가 형성되어 수급 역시 매우 유동적이기에 주가의 흐름이 예측하기 상당히 어려울 것 같습니다. 따라서 CJ 씨푸드에 투자하시려는 분은 관련 공시와 소식을 철저히 확인해보신 이후에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추가 포스팅- 초록뱀 주가

-추기 포스팅으로 초록뱀 주가에 대한 글을 남깁니다. 초록뱀은 우리 모두가 아는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로 유명한데요 최근에는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어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시진핑의 방한이 유력시되고 이에 따라 한국과 중국 사이의 좋은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는 시점이라 중국 관련주를 한 번쯤 점검해볼 시기가 아닌가 합니다.

오늘 칼럼 마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86

 

초록뱀 주가- 방탄, 한한령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록뱀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초록뱀이 방탄소년단과 한한령과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 관련 테마가 왜 형성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다음,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