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품 주가 및 배당 - 식품관련주

1. 회사소개- 서울식품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서울식품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서울식품은 제과・제빵 사업, 식품 사업, 베이커리 사업, 식재사업, 스낵사업 뿐만 아니라 환경사업까지도 영위하고 있는 종합적인 식품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울식품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떠한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일까요?

-이에 대한 대답은 바로 '가정간편식인 냉동생지와 냉동빵'등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출과 외식을 자제하고 있는 만큼,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식품의 주력 사업인 '냉동생지' 사업이 이처럼 증가한 수요에 의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서울식품의 1분기 온라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50% 늘어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서울식품의 경우 2020년 2월25일에 무려 278원을 달성한 이후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V자 반등에 성공하여 약 170원대의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한국증시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회복하기도 하였고, 코로나19로 인해 식품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져서 수급도 어느정도 유입되었기 때문 아닌가 합니다.

 

서울식품 최근 주가 흐름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2015년부터 2019년도까지의 서울식품의 배당금에 관한 자료를 찾기 어려운것으로 보아 현재 서울식품은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서울식품의 경우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꾸준히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할 만큼 안정적인 실적(performance)을 보여주고 있는 회사입니다. 물론, 그 규모가 아직 매우 크다고는 할수는 없지만 차근차근 커나가고 있는 회사임에는 분명합니다. 주가의 경우 단기적으로는 코로나19 수혜주라는 인식 때문에 수급이 활발하게 들어와 급등하는 모습이 간혹 연출될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그만큼 변동성(volatility)이 매우 큰 종목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하는만큼, 투자하실때는 신중하게 접근하셔야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5. 추가 포스팅- 가비아 주가 및 배당

 오늘 칼럼을 마무리하면서 가비아의 주가 및 배당에 관한 글을 추가로 남기겠습니다. 가비아는 현재 클라우드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고, 자회사인 케이아이엔엑스(KINX)는 트래픽, 클라우드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 등이 진행되는 등 서버 관련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하에 클라우드, 트래픽 종목들이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가비아는 이 밖에도 회사 자체의 펀더멘탈(fundamental)이 상당히 튼튼한 회사로 향후 안정적인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종목입니다. 관심 있으신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칼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90

 

가비아 주가 및 배당 - 클라우드 관련주

1. 회사 소개- 가비아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오늘은 가비아의 주가 및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비아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가비아는 인터넷 인프라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