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티 주가 및 배당금 - 남북경협주

1.회사소개 - 아난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아난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아난티는 레저시설의 개발, 건설 및 운영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종합레저회사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아난티는 어떻게해서 남북경협주로 자리 잡게 되었을까요? 아난티는 2008년엔 북한 금강산 관광단지에 '아난티 골프 앤드 온천'리조트를 건설한 회사입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와 북한과의 관계에서 '금강산 관광단지 사업'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기 때문에 해당 사업에 참여한 아난티가 남북경협주의 대장주 자리를 맡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2020년 4월14일에 아난티의 주가는 왜 급등한 것일까요? 그리고 앞으로 아난티는 어떠한 뉴스들에 급등 흐름을 보이게 될까요? 우선 2020년 4월14일에는 'VOA(Voice of America)' 방송으로부터 미국 의회에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촉진하는 법안이 상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즉,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에 필요한 내용이 담긴 법안이 상정된 것이지요. 

-시장(market)은 이로부터 향후 북미관계, 나아가 남북관계까지 좋은 분위기가 형성되면 남북 경협이 활성화될 것이고 이에 따른 대표적인 수혜주인 아난티가 향후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듯합니다.

-그렇다면, 향후에는 어떠한 뉴스들이 보도되면 아난티가 2020년 4월14일과 같은 급등흐름을 보이게 될까요?

-필자의 생각에는 1) 남한과 북한의 대화 관련 이슈, 2) 정상회담 관련 이슈, 3) 비핵화 협상 진전 관련 뉴스가 나오면 시장은 아난티에 대해서 우호적으로 바라보게 될 것 같습니다.

2.최근 주가 흐름

-아난티의 경우 최근 1년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2019년부터는 지속적인 하락세를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나아가,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면서 한국증시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악화됨과 동시에 아난티의 주가 역시 많이 하락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반등에 성공하는듯한 분위기를 나타내더니 14일에는 VOA발 소식이 보도되면서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난티 주가
아난티 주가 흐름 (출처) 키움증권

3.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아난티의 경우 2015년~2019년까지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에 관한 정보를 찾을 수 없는것으로 보아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4.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아난티의 향후 주가는 상당한 변동성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성장가능성이 충분한 회사라 봅니다. 실제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는등 아난티의 실적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아난티의 사업 진행 현황과 레저업계의 분위기를 꼼곰하게 파악하신뒤에 진입하시되, 단기적 관점에서는 당분간 상당한 변동성이 예상되므로 투자에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5. 추가 포스팅- 농심 주가와 배당금 분석

-추가 포스팅으로 우리나라의 대표 식품회사인 '농심'에 대한 칼럼을 남깁니다. 농심은 국내시장에서의 확고한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바탕으로 최근 해외진출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향후 성장성이 주목되는 회사중 하나입니다. 주가 뿐만 아니라 배당금에 대한 정리도 담겨져 있는 포스팅입니다. 식품주에 관심있으신분들이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럼 이만 칼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75

 

농심 주가 배당금 분석- 식료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심이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농심이라는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해 본 이후 향후 주가 전망..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