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생명자원 주가와 배당금- 미중무역분쟁 관련주

1. 회사소개- 미래생명자원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생명자원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대표적인 미중무역분쟁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인데요,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테마가 형성되었을까요?

 먼저 미래생명자원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미래생명자원은 단미사료 등의 생산 및 공급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사료를 만드는 미래생명자원과 미중무역분쟁이 어떠한 이유로 연관되어 있길래 강력한 테마가 형성된것일까요?

 우리는 사료의 주원료가 '대두'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미래생명자원이 대표적인 미중무역분쟁 관련주로 분류된 배경이 놓여져 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발발 당시 중국이 미국산 대두를 수입하지 않겠다고 하면서 양측의 갈등이 격화되었고 이와 관련한 이슈는 무역전쟁의 중요한 쟁점이 되었습니다. 이때, 중국이 실제로 대두 수입을 중단한다면 국제 대두 가격은 하락할 것이고, 이를 주요 원료로 사용하는 미래생명자원에게는 '원가하락' 이라는 호재가 형성되기 때문에 시장은 미래생명자원을 대표적인 미중무역분쟁 수혜주로 분류한듯 싶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최근 미래생명자원은 급격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미국과 중국 사이의 긴장감이 지속적으로 고조되면서 제2차 무역전쟁이 발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어서 인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수혜주인 미래생명자원으로 수급이 몰리면서 연일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주가 흐름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최근 미래생명자원은 관련 자료가 나타나지 않는것으로 보아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파악됩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는 향후 미래생명자원의 주가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 5000원 이상의 주가를 형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는 아무래도 국제정치학적 상황에 대한 예측이 수반되어 굉장히 불확실성이 큰 견해이기는 하지만, 미국과 중국 사이의 갈등이 단기간에 일단락될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두 국가간에 형성되어 있는 경제적, 정치적, 외교적 이해관계의 복잡성을 고려할때 양국간 갈등은 상당기간 지속될것으로 보이고 이에 따라 시장의 수급은 수혜주인 미래생명자원으로 상당부분 몰릴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