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주가 및 배당금- 원격의료 관련주

1. 회사소개- 비트컴퓨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격진료 관련주인 비트컴퓨터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비트컴퓨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비트컴퓨터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구체적으로, 비트컴퓨터는 의료 전산화 프로그램 개발을 바탕으로 의료 소프트웨어(SW) 분야에서 독자적인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태국 의료기관에 병실 간호지원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올포너스'를 수출하는 등 가시적 성과(visible performance)도 이루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나 올포너스가 어떠한 프로그램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언급을 하자면, 올포너스는 태블릿PC로 간호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비트컴퓨터는 전자의무기록(EMR) 및 통합의료정보시스템(HIS)도 활발히 수출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하에서 비트컴퓨터는 현재 '원격의료 관련주'라는 강력한 테마가 형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비트컴퓨터의 주가는 2020년 5월 중순경에 최고가인 13,700원을 달성한 이후 현재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이는 당시에 정부가 '그린 뉴딜' 정책 등을 발표하면서 '원격 의료'에 대한 부분적 활성화 지원 정책을 언급하였는데, 이로 인해 시장의 수급이 일시적으로 급하게 몰리면서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던것으로 풀이됩니다. 

비트컴퓨터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비트컴퓨터의 경우 2019년에 주당 '61원'의 배당금을 지급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향후 비트컴퓨터의 주가가 우상향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격의료라는 분야는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성장성이 매우 큰 분야입니다. ICT 기술의 발달에 따라 원격의료에 대한 수요 그리고 필요성 역시 더욱 커질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성장성이 높은 분야에서 비트컴퓨터는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므로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지 않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단기적으로 정부가 향후 '원격의료'와 관련한 추가적 정책을 추진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일시적인 주가 슈팅이 또다시 한번 나올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