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랙스 주가 및 배당금- 희토류 관련주 (미중무역분쟁 관련주)

1. 회사 소개- 티플랙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희토류 관련주이자 미중무역분쟁 관련주인 티플랙스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티플랙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티플랙스는 희소금속 가공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이 말은 티플랙스라는 회사가 산업전반에 걸쳐 희토류 및 희토류 등을 활용한 물질을 유통시키는데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중무역분쟁과 희토류는 어떠한 관련성이 있을까요? 중국은 많은 희토류를 보유한 국가로 미국과 경제적, 정치적 갈등이 생길때 '희토류 수출 금지' 카드 등을 고려해왔습니다. 중국과 미국의 갈등이 격화되면 희토류의 세계 공급은 감소하게 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질 것이고 이에 따른 수혜를 티플랙스가 누릴것으로 기대되어 희토류 관련주 또는 미중무역분쟁 관련주로 분류된것 아닌가 추측하고 있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최근 티플랙스의 주가는 연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5월22일에는 윗꼬리가 길게 달린 슈팅을 보이더니, 2020년 5월25일에는 잠시 조정을 거쳐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미중무역분쟁의 진행양상에 따라 해당 종목에 대한 수급이 달라져 주가 역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플랙스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티플랙스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이하의 배당수익률은 '당해 연도 배당락일 주가 대비 당해 연도 배당금'을 기준으로 산출한 수치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2017년: 배당금- 20원      배당수익률- 약 1.1%        배당락일 주가 (2017.12.27)-  1760원 

2018년: 배당금- 20원    배당수익률- 약 0.6%      배당락일 주가 (2018.12.27)- 2915원

2019년: 배당금- 20원       배당수익률- 약 0.8%      배당락일 주가 (2019.12.27)- 2340원

-티플랙스의 배당수익률은 최근 3년간 평균적으로 1%가 살짝 안되는 정도이므로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이 그다지 높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티플랙스의 경우 당분간 주가 변동성이 상당히 심하여 리스크(risk)가 큰 종목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신규로 진입하시려는분들께서는 신중하게 고민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티플랙스의 주가 상승을 이끄는 요인은 결국 '미중무역분쟁'의 진행양상인데 이는 상당히 복잡하고 불확실성이 큰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그 결과를 예측할 수 없으므로 장기적으로 보유하시기에는 상당한 위험부담이 따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