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노텍 주가 및 배당금 - 희토류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쎄노텍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쎄노텍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보면서 왜 희토류 관련주로 분류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 다음,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한 이후 배당정책을 실시하는지를 찾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주가 전망을 논하면서 칼럼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소개 - 쎄노텍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쎄노텍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어떠한 이유로 국내 희토류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것일까요? 쎄노텍이라는 회사와 관련된 키워드는 바로 '세라믹 비드'입니다. 쎄노텍은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를 개발하고 양산까지 성공한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세라믹 비드'는 무엇일까요?

-세라믹 비드(Ceramic Bead)란 제4차 산업혁명의 성공을 위한 필수 소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 비드 자체가 어떠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투입되는 직접적인 원료는 아니지만, 세라믹 비드는 광물 등을 '분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자, 이제 왜 쎄노텍이 희토류 관련주인지 감이 오시나요? 희토류(Rare-Earth Element)는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개 광물에 포함되어 있어 광물을 분쇄해서 추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물을 분쇄하기 위한 필수 소재는 바로 '세라믹 비드'입니다. 즉, 희토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세라믹 비드가 필요할 수 밖에 없어 세라믹 비드를 생산하는 쎄노텍은 대표적인 희토류 관련주로 분류된 것입니다. 

-또한, 여기에 한 가지 더 테마를 추가한다면 쎄노텍을 '일본 갈등 관련주로'로도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세라믹 비드는 원래 일본회사가 독점해서 공급하던 소재인데 쎄노텍은 이를 최초로 국산화해서 상용한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일본과 분쟁 테마가 생길때마다 '핵심 소재 국산화' 논의도 빠짐없이 등장하는 편이니 쎄노텍도 이러한 상황에서 시장의 관심을 받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쎄노텍의 경우 최근 주가 흐름이 매우 좋습니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5월 초부터 꾸준히 우상향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수차례 장대양봉을 형성하며 3000원대 주가도 장중에 돌파한 상황입니다. 특히, 거래량이 터진 이후에 늘어난 거래량을 꾸준히 유지해주면서 주가의 상승 흐름을 유지해주고 있다는 것은 향후에도 쎄노텍의 주가 흐름이 좋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쎄노텍의 경우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쎄노텍의 경우 주가가 우상향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희토류는 각종 산업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원료입니다. 이러한 원료 확보에 필수적인 소재를 공급하는 쎄노텍은 제품 수요가 탄탄히 확보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굉장히 오랜기간 동안 일본만이 생산하여 독점해서 공급할만큼 '세라믹 비드'를 생산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기술적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쎄노텍은 그 기술적 장벽을 넘어 상용화에 성공했으니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는 당연히 확보된 것으로 보아야겠죠? 따라서 쎄노텍은 아직 규모가 크지 않은 중소기업에 해당하지만 좋은 기술력을 확보한 '강소 기업'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어 필자는 장기적인 주가 흐름을 긍정적으로 예상하는 바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