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엠반도체 주가 및 배당금 - 2차전지, 에어팟 관련주

1. 회사 소개 - 아이티엠반도체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아이티엠반도체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 전지 배터리팩뿐만 아니라 센서 관련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우리에게는 주로 '에어팟(Air-Pods)'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이티엠반도체와 에어팟 사이에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전지 보호회로'와 관련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2차 전지 보호회로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회로가 에어 팟(Air-Pods)을 비롯한 소형기기에 중요한 이유는 왜일까요?

-소형기기내 배터리는 지나치게 많이 충전되어 과열되게 되면 '폭발, 전지 수명 단축'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2차전지 보호회로는 바로 이러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관련 전자회로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무래도 웨어러블 기기(Wearable Device)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우리 몸과 밀착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2차 전지 보호회로'는 필수적인 부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아이티엠반도체는 이러한 부문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춰 삼성전자, 애플 등에 관련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아이티엠반도체의 경우 최근 주가 흐름은 V자 반등에 성공한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2월경에 최고 69,600원까지 달성한 이후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급격한 하락세를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한국증시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살아나면서 아이티엠반도체도 V자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5만 원 중후 반대에서 '다지기'를 하고 있는 구간으로 해당 구간을 딛고 일어서 6만 원대를 돌파할 것인지가 관건입니다.

아이티엠 반도체 주가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수급분석

-아이티엠반도쳉의 경우 최근 수급 흐름이 양호하다고 보여집니다. 22일부터 3일간 외국인 순매수세가 연속으로 들어왔으며, 23일부터는 기관과 함께 쌍끌이 매수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아이티엠반도체의 경우 2020년 4월 24일 자 기준으로 외국인 보유율이 약 3%가 채 안 되는 수준으로 외국인의 수급이 타 종목보다 크게 유의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티엠반도체의 수급을 파악하시고 싶으실때는 '투자자별 매매동향'보다는 전체적인 거래량, 거래금액등을 살펴보시는 게 향후 주가 흐름을 읽으시는데 보다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티엠 반도체 수급
아이티엠반도체 수급 (출처) 키움증권

4.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아이티엠반도체의 경우 최근 배당에 관한 공시를 찾을 수 없는 것으로 보아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자료가 N/A ( Not Available)이므로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파트는 노코멘트하겠습니다.

5.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아이티엠반도체의 주가가 향후 상당히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아이티엠반도체가 구축한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와 성장하는 스마트폰 그리고 웨어러블 기기(Wearable Device) 시장을 고려할 때 그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 전지 보호회로 부문중 PMP(Protection Module Package) 분야에서 세계에서 독자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PMP는 사이즈(size)도 작고 에너지 효율(efficiency)도 좋아 소형 기기에 탑재가 가능합니다.

-소형 기기에 탑재 가능하다는 것은 웨어러블 기기(Wearable Device)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거겠죠? 최근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 시장이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어 향후 아이티엠 반도체의 PMP 분야에서의 실적이 더욱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아이티엠반도체는 이러한 회로 부문에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차의 부품시장까지의 진출을 노려볼만합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산업 섹터(Sector)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아이티엠반도체가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무선 이어폰 등의 분야는 견고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어, 아이티엠반도체는 향후 실적만 양호하게 유지한다면 올해 내내 좋은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2020년 아이티엠반도체에 대해서 매출액 약 5000억 원 이상, 영업이익 800억 원 이상을 예측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필자도 올해 아이티엠반도체가 선방할 것이라 생각하므로 향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