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퓨얼셀 주가와 배당금 - 수소, 연료전지 관련주

1. 회사 소개- 두산 퓨얼셀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산퓨얼셀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두산 퓨얼셀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볼까요? 두산 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에 필요한 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유지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발전용 연료전지란 무엇일까요? 발전용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이용하여 전기를 만들어내는 기술을 이용한 제품입니다. 현재 지구온난화로 인해 재생에너지를 비롯한 대체에너지 탐색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므로 두산퓨얼셀이 속한 분야는 향후 성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두산퓨얼셀은 인산형 연료전지(PAFC)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산형 연료전지(PAFC) 기술은 무엇일까요? 액체 인산을 전해질로 이용해서 전기를 만들어내는 방식이라 합니다. 이는 연료전지중에서 1세대 모델이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연료전지 시장에는 2세대 MCFC 기술 , 3세대 SOFC 기술이 있는데요, 현재 두산 퓨얼셀은 PAFC 기술을 이용해 연료전지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Market Share)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1세대 PAFC 기술의 경우 2세대 MCFC 기술과 달리 열(heat)이 발생하지 않아 제품의 내구성이 보장되는 등 발전시설을 유지 및 정비하는데 상당한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향후 국내 전력수급계획에 비추어볼 때 대체 에너지 확보를 위한 노력이 점차 커짐에 따라 두산 퓨얼셀이 속한 연료전지 시장의 규모가 커질 것으로 보여 두산 퓨얼셀의 행보는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실정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두산퓨얼셀의 경우 코로나 19로 인해 한국 증시가 악화되던 시점인 2020년 3월 23일경에 최저가인 4000원을 찍은 이후에 가파른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한 주가 하락은 시장의 수급상 문제에 기인한 것이지, 두산 퓨얼셀 자체에 대한 밸류에이션(Valuation)에는 변화가 없어 주가가 가파르게 회복한 것 아닌가 생각합니다. 2020년 5월 12일 장중에도 급등세를 보였는데 이는 두산퓨얼셀이 두산중공업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매각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면서 수급이 몰려서 나온 현상으로 분석됩니다.

 

두산퓨어셀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현재 두산퓨얼셀은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두산 퓨얼셀의 경우 필자는 향후 주가가 강한 우상향 흐름을 그릴 것으로 전망합니다. 두산 퓨얼셀의 경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연료전지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안정적인 PAFC 기술을 넘은 2세대 (MCFC), 3세대 (SOFC) 기술이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는지도 미지수일뿐더러 시장의 흐름이 변한다면 두산 퓨얼셀 역시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시장점유율(Market Share)을 놓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나아가, 두산 퓨얼셀은 국내뿐만 아니라 영국, 미국 등에도 관련 제품을 수출하는 등 매출처를 다변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중입니다. 따라서 필자는 두산 퓨얼셀이 갖춘 독자적인 기술력 및 경쟁력을 고려했을 때 향후 성장하는 연료전지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가 역시 이를 따라가 강한 우상향 흐름을 보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