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KOSPI) 1500선 붕괴- 전망과 대응

 

1.장중 코스피 1500 붕괴

-방금 충격적인 속보를 보았다. 장중 코스피 1500이 붕괴된것이다.

-이러한 단기간내에 엄청난 급락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므로 현재 투자자들이 느끼고 있는 공포심(fear)이 극에 달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는 코스피가 다시 살짝 반등하여 1500대를 회복했지만, 1500이 붕괴된것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현재는 가급적 신규투자를 자제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버텨야하는 시기로 판단된다.

-코스피와 코스닥이 어떤 수치로 어디까지 가게될지는 현재로서 매우 불투명한 상황이므로 리스크관리에 집중해야할 시기이다.

 

2.향후 경제전망

-지금 미국, 유럽을 비롯해 각국이 양적완화(Quantative Easing)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각국 당국의 기대는 이러한 정책발표와 동시에 자산시장이 급반등하는것을 기대했겠지만 현재로서는 그러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결국 코로나가 진정될것이고, 우리는 그 이후의 자산시장 변화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3.개인 투자자 현실적인 대응방법 -금 투자

-지금 현재 시장은 패닉(Panic) 상태이므로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gold)에 수요가 몰릴 가능성이 있다.

-이를 보여주듯이 현재 금 가격은 가파르게 반등하고 있다.

-코로나가 쉽게 진정될 기미가 안보이므로 향후 금값은 더욱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고 보여준다.

현재 금시세-(출처 네이버금융)

-금 투자는 각 증권사를 통해서 <금 현물 99.9K> 를 구입하게 된다.

필자는 키움증권을 사용하므로 '영웅문s Futures'를 통해 금을 구입한다.

-만약 해당 방법이 복잡하면, 간접적으로 금을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금 테마주'에 투자하는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